Book/My Book

뼈 모으는 소녀 /믹 잭슨

혜공 2016. 6. 30. 13:57



책소개

처녀작 <언더그라운드 맨>으로 영국왕립협회의 신인문학상을 수상한 영국 작가, 믹 잭슨의 소설집. 퇴직, 고독, 이별, 불우한 가족관계, 유년시절 트라우마 등 소외된 자들의 삶을 기발한 상상력으로 그려내고 있다.

줄기차게 요상한 뼛조각을 모으는 소녀의 이야기인 표제작 <뼈 모으는 소녀>를 비롯해 홍수가 나면 지하실에 배를 띄우는 노인의 이야기인 <지하실의 보트>, 사내의 거죽을 벗겨 훈제하는 자매의 이야기인 <피어스 자매>, 10년 동안 죽은 듯이 잠만 잔 소년을 다룬 <잠에 빠진 소년> 등 열 편의 작품들은 단조로운 일상에서 누구나 한번쯤 꿈꿔봤을 엉뚱한 사건들이 낯설고 기이한 블랙유머를 유발시켜 낸다.

 

 

저자소개: 믹 잭슨

 

1960년 영국 랭커셔에서 태어났다. 어린 시절부터 수업시간에 창밖을 바라보며 몽상하기를 유달리 즐겼다. 그러다가 자기 색깔로 글 쓰는 법을 가르쳐 준 고마운 선생님을 만나면서부터 영감을 갈고닦기 시작했고, 열세 살에 '호밀밭의 파수꾼'을 읽은 뒤부터는 커트 보네거트, 리처드 브로티건 같은 비딱한 작가들의 책을 읽으며 그 대열에 합류하기를 꿈꾸었다. 호텔 접시닦이, 연극무대 설치기사, 밴드 활동 등을 하며 그만의 독특한 세계를 쌓아가는 한편, 대학 문예창작 과정을 들으며 틈틈이 글을 썼다. 저택 아래 수십 개의 터널을 뚫는 데 골몰했던 한 광인 귀족의 실화를 그린 기이한 처녀작 '언더그라운드 맨'으로 영국왕립협회가 주는 신인문학상과 휘트브레드 문학상을 수상하며 단숨에 주목받았고, 이후 '뼈 모으는 소녀', '다섯 소년들' 등 톡톡 튀는 개성과 기이하면서도 유머러스한 이야기로 전 세계 독자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다.

목차

 

지하실의 보트

레피닥터

피어스 자매

외계인 납치사건

강 건너기

꼭꼭 숨어라, 머리카락 보일라

뼈 모으는 소녀

은둔자 구함

잠에 빠진 소년

단추도둑

 

작가에 대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