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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득의 심리학 2 /로버트 치알디니

혜공 2015. 2. 16. 10:26

 

 

 

책소개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은 심리학 명저『설득의 심리학』의 후속작!

이 책은 영향력과 설득의 세계적인 권위자 로버트 치알디니 박사의 두 번째 역작으로, 지난 2002년 국내에 번역 소개되어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설득의 심리학』의 후속작이다. 이번에는 좀 더 고난이도의 설득 심리학을 소개한다. 과학으로 입증한 설득 심리학을 토대로 결코 놓쳐서는 안 될 50가지의 설득 기술을 제시한다.

본문은 6가지 설득의 법칙을 50가지 설득전략으로 구분하였고, 과학적인 결론을 내린다. 로버트 치알디니 박사와 그 동료들은 설득에 관한 지난 60여 년간의 연구 결과와 최신 심리실험 결과를 바탕으로 효과가 입증된 설득 전략만을 소개하였다. 특히 설득이 일어나는 내면의 심리과정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한다.

다른 사람을 설득하고 그들의 마음을 움직이려는 시도가 직관과 경험에만 의존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일깨워주며, 모든 인간관계에서 나의 뜻을 명확하게 전달하는 데 도움을 준다. 비즈니스맨뿐만 아니라 심리학에 관심있는 일반인, 누군가를 설득해야 하는 모든 이들에게 필요한 내용이다.

이 책의 독서 포인트!
직관이나 경험이 아니라 과학적으로 탄탄한 근거를 가진 설득전략들을 제시한다. 설득 심리학을 마케팅과 비즈니스에 적용한 사례들을 풍부히 제시하여 단순한 교양서가 아니라 비즈니스맨들을 위한 자기계발서로써의 역할을 한다.

『설득의 심리학』『설득의 심리학 2』와의 차이점?
『설득의 심리학』에서는 누군가를 설득하기 위해서 사람의 심리를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하며 일반 대중에게 설득 심리학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설득 심리학에 대한 기초작업으로 설득이론의 개념화를 목적에 두었다. 반면 이 책은 이런 설득 심리학에 입각해 다양한 사례들을 과학적으로 분석·입증하였다. 과학적인 설득의 실천편이다.

 

 

저자소개

 

저자이미지

 

지은이 로버트 B. 치알디니
애리조나 주립 대학교의 심리학 및 마케팅학과의 평의교수인 그는 영향력 및 설득에 관한 세계 최고의 전문가이며, 선구적인 베스트셀러 『설득의 심리학』의 저자이기도 하다. 그의 연구는 다양한 학회지 및 기업 저널에 발표되며 재계와 정부의 관심을 끌고 있다. 2003년에는 사회 심리학 분야의 공로를 인정받아 도널드 T. 캠벨 상을 수상했다.

지은이 노아 J. 골드스타인
시카고 대학교 경영대학원의 교수이다. 그의 학문 연구와 저술은 심리학 및 경영학 분야의 주요 학회지에 소개되어 왔다. 그는 미국과학재단이나 미국보건연구소 등 미국 정부산하 기관들로부터 연구비 지원을 받았다. 또한 악상튀르Accenture, 미국삼림청, 미국인구통계국 등 수많은 기업과 정부 조직의 고문이기도 하다.

지은이 스티브 J. 마틴
Inflence At Work(UK)의 이사로서, 이 책에 소개된 전략을 바탕으로 교육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는 영업 및 마케팅 분야에서 경력을 쌓았고 수많은 논문을 써서 재계 간행물과 언론에 발표해 왔다. 그는 『Sold!』의 공동 저자이며, 전 세계를 돌며 순회강연을 하거나 훈련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그는 크랜필드 대학교와 존 카스 런던 경영대학원 등 여러 학교에서 영향력 및 설득에 관하여 정기적으로 강연을 한다. 그리고 수많은 기업과 정부 조직의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출판사서평


대한민국 100만 독자를 사로잡은
‘설득의 심리학’ 그 두 번째 유혹!

절대 놓치지 말라,
세상을 바라보는 방식을 바꾼 놀라운 책! _타임스


‘설득’이 일어나는 내면의 심리과정을 너무나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어서 놀랍다. 설득심리학을 마케팅이나 비즈니스에 적용한 이 책의 수많은 사례들은 마케터나 기업가에게만이 아니라 우리 모두에게 실패의 경험을 줄이고 현명하게 살아갈 수 있는 지혜를 준다.
- 김재휘 교수(중앙대학교 심리학과)

“설득력을 훨씬 더 높여주는 사무용품이 있다면? 설득력을 50% 이상 끌어올리기 위해 지금 당장 사용할 수 있는 한 단어는? 왜 사람들은 BMW를 좋아한다고 하면서 메르세데스를 사는 걸까?”

우리는 날마다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설득해야 할 일이 생긴다. 승진을 하고 싶다거나, 아이에게 쓴 약을 먹여야 한다거나, 이웃이 집 앞에 타이어 자국을 내지 않게 하고 싶다거나…. 시시각각 우리는 설득하거나 설득당하거나 둘 중 하나의 입장에서 심리 난투극을 벌인다. 이렇듯 설득은 현대인에게 필수불가결한 인생의 무기이자 성공전략이다.
사소하지만 결정적인 설득전략, 생각과 행동의 작은 변화만으로도 우리의 설득력은 큰 성공을 부를 수 있다. 문제는 그 과학적 설득의 황금법칙을 아는 것. 이 책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 태도나 행동을 바꿀 목적으로 사용되는 여러 방법들이 심리학적으로 어떤 작용을 하고 어떤 결과를 불러오는지를 과학적 사례로서 증명한 설득의 심리학의 ‘실전전략’이다.
이미 국내 100만 독자를 사로잡은 심리학 명저 ‘설득의 심리학’의 후속작인 ‘설득의 심리학 2’에서 영향력과 설득의 세계 최고 권위자인 로버트 치알디니 박사와 그 동료들은 설득에 관한 지난 60여 년간의 연구 결과와 최신 심리실험 결과를 바탕으로 결코 놓쳐서는 안 될 50가지 설득의 기술을 소개한다. ‘사람을 사로잡는 6가지 불변의 법칙’을 바탕으로 풀어낸 이 책은 소름 돋을 만큼 놀라운 심리실험 결과뿐 아니라 우리가 비즈니스 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실천적 지침까지 소개하고 있다. 저자는 말한다. “이 세상이 무대라면, 대사 한 줄만 바꾸어도 그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고.
현대는 거미줄처럼 얽혀있는 수많은 네트워크와 가속되는 시간의 속도로 아주 사소한 결정만으로도 전체가 뒤바뀌는 세상이다. 우리는 이 책을 통해 접근방식을 살짝만 바꾸어도 그 결과가 얼마나 바뀌는지를 뼛속 깊이 깨달을 것이다.

설득을 과학으로 입증한 치알디니 박사의 두 번째 역작
무릎 치며 읽다 온몸에 소름이 돋는 책!

이 책의 전작 ‘설득의 심리학’은 스테디셀러로서 이미 설득에 관한 고전으로 일컬어진다. 일반 대중에게 설득 심리학에 대한 적극적 관심을 불러일으켜 심리학 연구자, 마케팅 전문가, 일반 독자들 모두에게 설득의 법칙에 관한 뚜렷한 개념을 각인시켜주었다.
‘설득의 심리학’이 설득심리학에 대한 기초작업으로서 설득이론의 개념화를 목적으로 두었다면, ‘설득의 심리학 2’는 그러한 설득심리학에 입각해 다양한 사례들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입증해 과학적인 설득의 실천편을 만들어냈다고 할 수 있다. 6가지 설득의 법칙을 50가지 설득전략으로 구분해 과학적 결론을 내리고 있는 것이다.
이 책에서 저자들은 과학적인 관점에서 엄격하게 통제된 실험을 거쳐 그 효과가 입증된 설득 전략만을 소개하기 위해 신중에 신중을 기했다. 그들 자신의 직감이나 경험을 피하고, 사회적 영향력과 설득에 관한 연구를 통한 유의미한 결과에 전적으로 의존했다. 따라서 독자들은 다른 사람을 설득하고 그들의 마음을 움직이려는 시도가 더 이상 직관과 경험에만 의존해서는 안 된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세계 최고의 설득학 전문가인 로버트 치알디니 교수와 그 동료들이 전 생애 연구성과를 담은 유익 명쾌한 ‘설득의 과학’인 이 책은 가정과 직장은 물론 그 밖의 모든 인간관계에서 나의 뜻을 확실하게 전달하고 그것이 원하는 결과를 낳게 하는 데 확실한 지침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