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y Book

바람의 노래를 들어라 /무라카미 하루키

혜공 2015. 8. 31. 16:19

 

 

책소개

무라카미 하루키 처녀작이자 자전적 소설 바람의 노래를 들어라양장본. 일본의 군조신인상 수상작이다. 젊은 날의 격정적인 시간을 보낸 뒤 밀려든 허무감과 깊은 상실감, 그리고 그것을 극복하고 재생하고자 하는 젊은이들의 여정을 그려내고 있다. 메마른 청춘의 편린을 작가 특유의 경쾌한 문장으로 담아내었다.

이 소설은 197088일에 시작해 826일에 끝이 난다. 등장인물은 스물한 살의 ''와 스물두 살의 ''라는 별명을 가진 친구이다. 1970년 여른 나는 대학의 여름방학을 이용해서 해변의 도시인 고향에 돌아온다. 거기에는 대학을 그만두고 소설을 쓰고 있는 친구 ''가 있는데.

 

저자소개: 무라카미 하루키

 

1949년 교토에서 태어났고, 1968년 와세다 대학교 문학부 연극과에 입학하여 전공투의 소용돌이 속에서 대학시절을 보냈다. 1979'바람의 노래를 들어라'로 군조신인문학상을 수상하며 문단에 데뷔했고, 1982년 첫 장편소설 '양을 둘러싼 모험'으로 노마문예신인상을, 1985년에는 '세계의 끝과 하드보일드 원더랜드'로 다니자키 준이치로상을 수상하였다. 1987년에 발표한 '상실의 시대'는 일본에서만 약 430만 부가 팔려 하루키 신드롬을 낳았다. 그외에도 '태엽 감는 새', '해변의 카프카', '어둠의 저편', '렉싱턴의 유령', '도쿄 기담집', '먼 북소리', '슬픈 외국어' 등 많은 소설과 에세이로 전세계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의 작품들은 미국과 유럽은 물론이고, 외국문학에 대해 배타적인 러시아와 중국을 포함한 세계 40여 개 나라에 출간되어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2005'뉴욕타임스'는 아시아 작가의 작품으로는 드물게 '해변의 카프카''올해의 책'에 선정했다. 2006년에는 엘프리데 옐리네크와 해럴드 핀터 등의 노벨문학상 수상자들이 받은 체코의 '프란츠 카프카상', 2009년에는 이스라엘 최고의 문학상인 '예루살렘상'을 수상하며, 문학적 성취를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목차

 

바람의 노래를 들어라

 

후기에 대신하여

하트필드, 다시 한번

 

작가의 말

부엌 테이블에서 태어난 소설

 

작품해설

공허감과 결핍감 속에서 찾는 젊음의 낭만김석자

 

역자의 말

하루키 출세작이 갖는 매력에 심취되어윤성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