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Film

터치 오브 스파이스 (Politiki kouzina A Touch of Spice 2003)

혜공 2015. 3. 19. 09:59

 

국가 : 그리스, 터키

개봉 : 2005

상영시간 : 108

등급 : 12세이상 관람가

장르 : 코미디, 드라마

감독 : 타소스 불메티스

출연 : 조르주 코라파스 (파니스 이아코비디스 역), 이에로클리스 미하엘리디스 (사와스 이아코비디스 역), 레니아 르이지두 (솔타나 이아코비디스 역), 타메르 카라다글리 (무스타파 역)

 

줄거리

 

~ Appetizer ~

할아버지, 사랑의 맛은 어떤 건가요?

1959년 이스탄불. 향신료와 관련된 요리의 비법은 언제나 이곳 사람들의 관심사. 향신료 가게를 운영하는 할아버지는 손자 파니스에게 인생의 진리가 녹아있는 양념에 관한 얘기를 하며 사랑을 가르친다. 그러던 중 가족들이 모두 그리스로 강제 이주를 가게 되고, 곧 뒤따라 오겠다는 할아버지와 첫사랑 사이메’ (“다시 만나면... 넌 요리를 해, 난 춤을 출게”) 와도 아쉬운 이별을 한다.

 

~ Main Dish ~

못 견디게 보고 싶으면 저지르는 특별한 행동이 생겼다!

1964년 아테네. ‘파니스는 할아버지와 사이메를 곧 만나게 될 거라고 고대했지만 두 사람은 오지 못한다. 결국 파니스는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지 못한 채, ‘사이메가 보고 싶을 때마다 이스탄불 식 요리를 하며 마음을 달래는데... ‘파니스의 부모는 요리를 지나치게 잘하는 것이 남자답지 못하다며 부엌 출입금지를 내리는 등 온갖 조치를 취한다.

 

~ Dessert ~

나는 지금...사랑을 찾아 이 곳에 다시 왔습니다.

어느덧 천체물리학 교수가 된 파니스는 할아버지가 숨을 거두었다는 소식을 듣고 이스탄불로 돌아온다. 그곳에서 그는 첫사랑 사이메를 다시 만나게 되는데...